걷기운동 효과 걷기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걷기운동 효과 좋은점 놀라운 효능 걷기 운동 1시간 0
카테고리 없음 2019. 6. 5. 14:20
효과 낮은 걷기 운동하고 있다는 증거 3
여름이 시작되면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시기 걷기 운동으로 시작해서 운동 강도를 서서히 높여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체중 감량이 목적일 때는 느긋하게 산책하듯 걸어선 안 된다.
일정 강도 이상으로 운동해야 체중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 대화를 하며 걷는다
혼자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누군가와 함께 운동하길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는 운동도 하고 상대방과 친밀도도 높이는 좋은 기회다. 하지만 이 같은 방식이 운동에 방해가 되는 수준이어서는 안 된다.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몰입하다보면 운동에 소홀해진다. 편안하게 지속적으로 대화할 수 있는 수준으로 걷고 있다면 적정 운동 강도로 보기 어렵다. 이럴 땐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이 있다.
매 3분마다 1분씩 서로 대화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강도로 걷는다. 그리고 2분간은 숨을 고르고 상대방과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걷는다. 매번 시간을 체크하기는 번거로우므로 주변 지형지물을 체크해 특정 나무, 바위, 가로등이 등장하면 빨리 걷거나 천천히 걷는다는 식의 방식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2. 땀이 나지 않는다
걷기 운동을 한 다음 세수를 한다거나 옷을 갈아입을 일이 없다면 적정 강도로 운동하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 이마에라도 땀이 맺혀야 한다. 이상적인 유산소운동을 하려면 최대 심박수의 75~80% 정도에는 달할 정도의 강도로 운동을 해야 한다.
걷기를 30분간 한다면 적어도 10~15분 정도는 이 정도의 강도로 걸어야 한다. 수치적으로 표현하면 운동 강도에 대한 감이 잘 안 올 수 있는데 숨을 헉헉거리는 수준으로는 걸으면 된다.
걷기 운동 초보자라면 스스로 속도 조절을 하기 어렵다. 이럴 땐 일단 트레드밀에서 걷기를 시작하는 방법이 있다. 속도를 설정해두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정 강도 이상의 운동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3. 운동 후 전혀 피곤하지 않다
걷기를 한 뒤 녹초가 되기는커녕 피로감조차 느껴지지 않는다면 운동 강도를 높여야 한다. 평평한 지대를 걷는 운동을 하더라도 피로감이 들어야 한다. 항상 평지를 걷는다면 언덕을 오르는 방식으로 걷기 운동에 변화를 주는 방법이 있다.
이는 종아리, 엉덩이, 허리, 등의 근육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근력이 발달하면 유산소운동의 강도 역시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걷기 운동 1시간 올바른 걷기 운동 올바른 걷기 자세 걷기운동 방법 걷기운동 뱃살 인터벌 걷기 2시간 걷기운동...
얻어지는 효과 걷기 운동기구 걷기 운동 거리 제자리 걷기 운동효과 걷기 다이어트 걷기운동 효과 집에서 걷기 운동
걷기 운동 부작용 걷기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걷기대회
출처: http://kindmans.ozzo.kr/bbs/board.php?bo_table=2001&wr_id=5